D-day -1448
 
 
HOME > 총회 프로그램 안내 > 주요 프로그램
 
총회기간 동안 “생명의 하나님, 우리를 정의와 평화로 이끄소서”란 기도문형태의 주제에 따라 개회예배, 아침예배, 저녁예배, 폐회예배 등 다양한 예배가 드려집니다. 모든 예배는 개방되어 있습니다. 총회는 한국교회의 새벽기도와도 함께 합니다. 아침예배후 참가자를 위한 소그룹 성경공부가 매일 진행됩니다.
WCC 제9차 포르토 알레그레 총회, 전체 예배
오전과 오후에는 주제강연 및 총대가 참여하는 회무가 진행됩니다. 총회에 등록한 방문자에 한해 방청할 수 있습니다.
WCC 제9차 포르토 알레그레 총회, 회무처리
21세기 교회와 에큐메니칼 운동의 공동관심사에 관한 심도있는 대화모임이 조직됩니다.
WCC 제9차 총회 포르토 알레그레, 에큐메니칼 대화
한국의 전통 공간인 ‘마당’이라는 이름으로 세계교회의 다양한 관심사가 전시회, 워크샵, 이벤트 등으로 다루어집니다. 이 ‘마당’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WCC 제9차 포르토 알레그레 총회, 열린공간 Mutirao
2013년 11월 2일(토)과 3일(주일)에 총회 참가자들이 한국 교회를 방문하여 함께 예배드리며 11월 3일(주일) 저녁에 한국의 밤 문화행사가 열립니다.
WCC 제9차 포르토 알레그레 총회, 현지 교인들과 함께 드린 예배
세계교회와 함께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기 위한 평화열차, 평화협정 등의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WCC 한반도 평화, 화해, 통일에 대한 국제회의, 2009, 홍콩
여성, 청년, 장애우, 원주민 등 네 개의 주제별 사전대회가 2013년 10월 28일(월)부터 30일(수) 오전까지 진행됩니다.
WCC 제9차 포르토 알레그레 총회, 청년사전대회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에서 선발된 약 200여명의 신학생들로 구성된 “세계 에큐메니칼 신학원” (Global Ecumenical Theological Institute, GETI)이 총회 기간 중 열립니다.
WCC 제9차 총회 중에 열린 ‘신학카페’, 포르토 알레그레